NOTICE

트위터계정정지에서복구까지/컵홀더주절주절!

THEMOONCLOSER 2021. 1. 15. 17:26














트위터계정정지에서복구까지/컵홀더주절주절!



안녕하세요~!!!여러분!!

그동안감사했다고 하고는 다시 돌아온.....ㅎㅎ


2달 정도 계정이 정지먹었어서 너무 슬펐거든요....

이유는 브이앱 슈가 기타 라이브 올렸다고 정지를 한 거였어요 ㅋㅋ



그래서 썰을 풀어봅니다...

답답한 오백만배...입니다..


 갑자기 어느날 계정이 일지정지가 되었다면 

들어가지지 않는거에요.

너무 놀랐어요...이게 무슨일인가...그래서 메일함을 봤더니

저작권으로 너의 계정을 일시정지한다는 트위터메일이 왔고

유료컨테츠를 올렸다고 신고를 당했어요.

또한 제가 올리지 않은 다른계정에서 올린 영상까지

저한테 모두 신고가 들어왔죠

메일에는 신고자랑 신고자연락처가 메일에 적혀있어요.

그래서 저는 네이버에 연락을 했어요.

전화를 해서 이런 상황인데 000담당자와 연결을 해달라

했는데 네이버에서 그럴 수없다는거에요.

무조건 전화받은 사람을 통해 그 사람이 이런 상황이라는 내용을

담당자에게 글로 적어 답변을 받고 그 다음에 저에게 연락을 해서

최종답변을 주는 이런 구조여서 뒷목을 잡았어요...

하지만 다른방법이 없으니 간절하게 말을 하고 기다렸어요.

그리고 2일 뒤 연락이 왔던 것 같아요.


"우리는 트위터에 신고철회를 해드릴 수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왜 안 되는 것이냐 물어봤죠.


그랬더니 우리는 신고대행자이기에 신고철회할 권한이 없다는거에요.

그럼 신고자가 누구냐 했더니 모르겠다고 대답을 하는데 어이가없는거죠.

그걸 모르면 어쩌냐 너희들이 신고를해서 메일에 신고자가 네이버로 뜨는 것이 아니냐

너희 담당자 담당부서도 다 나와있다. 

그랬더니 우리가 저작권을 가지고있는 것이 아니라

빅히트에서 신고를 한 것 일 수 있다.

이러는데 더 어이가 없는거죠....

빅히트에서 신고했으면 신고자가 빅히트일건데

말이 안 통해요. 우선 저랑 전화하는 사람은 잘 모르는 사람이라

신고담당자랑 연락을 해야하는데 그게 불가하니까

 화가...막 올라오는거죠....


네이버에서 말하는 방법은 트위터에다가 신고자가 철회권한이 없으니

다른 방법을 달라고 요청해라 라는 말만 해주더라고요.


결국 우리는 안해줄거니까 트위터에 말해서 풀어달라해~~


그래서 포기했습니다.


트위터에 신고자가 철회권한이 없다고한다.

나는 유료컨텐츠가 아닌 무료컨텐츠를 3개 올렸으나,

다른사람이 올린 것 까지 나에게 신고가들어왔다.

내가 무료컨텐츠를 올린게 잘못이라면 다음부터는 올리지않겠다.

너희가 이미 영상을 삭제했으니 계정이 돌아오면 이전에 올린 영상도 삭제하겠다.

그러니 내 계정을 돌려주세요.


라고 이의 신청을 하였고, 답변이 왔어요.


지금부터 고난과 역경이...사람이 화나면 얼마나 참을 수 있는지

한계를 시험하는 한달이 됩니다...


위 메일을 보내고 답변을 14일..? 뒤에 받은 것 같아요.

중간에도 트위터에 이의신청과 이메일을 가득보냈죠

근데 답변으로는 “DMCA counter-notification”

이 제목으로 양식을 메일로 보내라고해서 저는 메일을 양식대로 보냈지만

그 이메일은 자동으로 답변을 주는 로봇메일이였어요 ㅋㅋㅋ

제가 아무리 양식을 맞춰 보내도 그 메일주소는 메일을 받을 수 없는 메일인거죠...ㅋㅋ


이때 너무 답답해서 주변분들에게 메일 해석도 부탁드리고 도움도 받았어요

그때 저를 도와주셔서 너무너무 고마웠어요...ㅜㅜ



본론으로 와서 위에 메일주소가 로봇이라

이 메일은 보안상 너의 메일을 받을 수 없다 라고 하여

트위터에 이의신청을 했어요.

너희가 하라는대로 했다 하지만

그 메일은 나한테 똑같은 내용만 보낸다.

내가 할 수 있는 다른방법을 달라.


이러고 3일 뒤에 답변이와서 봤더니 

이 문제를 말해줘서 고맙다며 똑같은 방법을 제시하는거죠...

그때부터였어요 제가 빡친게...ㅋㅋ

 그쯤이 대략 메일만 50개 보내고 받고 했는데

똑같은내용이라....더 이상 참을 수없어서


그때부터 문클로저2 계정으로 트위터서포터한테

직멘을 하기 시작했어요.

너무 답답해서 제가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곤 이의신청에 메일보내는 것인데

항상 똑같은 내용만 주니까 더 이상 못 참겠어서


수시로 트위터 서포터한테 트윗을 보냈어요


메일도 이의신청도 물론 보냈구요.


중간중간 메일에 저는 마음을 담아....열정적으로 말했죠...


대략 이런 내용...


나는 너희가 말하는대로 다 했는데 나한테 왜이러냐...

다른 건 필요없다 나한테 계정에 있는 글들만 돌려달라

내가 4년동안 애정으로 키워왔고 너무 소중한 추억이다.

나는 유료컨텐츠가아닌 무료컨텐츠를 올린 것이다.

너희가 원하는대로 양식도 보냈는데 메일이 자동답변으로 내 메일을 안 받아준다.

혹시 다른 방법이 있으면 말해줘 나는 끝까지 찾을거야.


뭐 요런 내용을 계속 다양하게 보냈던 것 같아요 ㅋㅋㅋㅋ

진짜 정말 간절했건든요..

나중에 정말 계정을 닫는다고해도 제가 지금까지 

올렸던 추억들이랑 영상들 윤기호석이를 담은 데이터들이 너무 소중해서

정말 2달동안 매일매일 계정을 찾아다녔어요.


그리고는 크리스마스 지난 다음날 계정이 풀렸어요.

딱 2달만에 풀어준거에요.


꿈인줄 알았다니까요...

근데 의문은 도대체 어떤이유에 풀어준건지는 모르겠어요.

제 이메일, 이의신청, 그리고 트위터 직멘 중에 뭐때문에

풀어준건지는 모르고 

"트위터의 반복 위반자 정책에 따라 귀하의 케이스 이력을

검토한 결과 귀하의 계정이 정지 해제되었습니다."

이렇게 메일이 왔더라구요.


계정이 풀려서 너무너무 감사할뿐이죠...


너무 힘들었던 건 저와같은 내용의 이의신청이 많이 없더라구요.

서치를 해도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이 없어서 너무 힘들었어요.

혹시나 도움이 될까해서 올려봐요...ㅎ

저도 명확한 방법을 아는 것이 아니지만 풀린 것만으로도

희망이 있으니..!!




앞으로 애들이 예쁘고 멋있고 해도...영상은 안 올리려구요.

계정에 남아있는 데이터들이 너무 소중하기에..!








주절 사담으로 돌아오자면!


이번에 솝 컵홀더를 했어요!!

대략 2년만에 하는 거라 정말 떨려요.

사실 디자인을 할 때 너무 힘들었어요.

2년전 그냥 사진과 글씨만 넣었다면.

요즘은 예쁘게 꾸민 컵홀더를 하시더라구요.

저는 디자인 전공도아니고...감각도 많이 없어서

디자인을 잡을 때 정말 힘들었어요.


3번정도 갈아엎으니 현재 디자인이 나왔어요.


회사에서 일하고 퇴근해서 새벽1시까지

머리 쥐어짜면서 만들어서 컵홀더가 예쁘게 나왔으면 좋겠어요:)


고민은 카페를 어떠식으로 꾸밀가 생각하는 중이에요.


그리고 뽑기이벤트도!!

구성을 빵빵하게 했답니당:)



그때쯤이면 잠잠해지길 바라며....ㅎㅎ


여러분 1월 반이 벌써 지나갔네요!!

21년에도 잘부탁드리구요!!

항상 봐주시는 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












'NOT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사했습니다:)  (13) 2020.09.03
NOTICE  (0) 2018.02.13